본문으로 바로가기

커피 먹으면 안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category 건강 관리 2022. 2. 11. 15:46

 
커피 먹지 않아야 하는 사람 있는것 아시나요?현대인에게 필수 요소로 꼽는것은 스마트폰, sns 그리고 커피를 뽑을수 있는데요

당장 주변을 돌아봐도 한손에는 스마트폰 한손은 커피를 든 사람들은 거리 주변에서 많이 보게 됩니다.

아마 이 영상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도 커피를 하루에 적게는 2잔 많게는 여러잔 먹는분들일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커피가 가진 무한한 매력과 풍부한 풍미에 매료되어 매일같이 마시고 있는데요커피가 가진 건강 효능과 다양한 커피 음료들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가 사랑하고 있는 커피를 조심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거의 만병통치약급의 효능을 가진 커피이지만 특정 질환자들에게 커피는 너무먼 당신이 되는 음료가 되고 마는데요소위 커피가 안맞는 몸을 가진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첫번째로 과민성 대장증후군 질환을 가진 분입니다.

육류위주의 식생활을 하고 있는 현대인의 질병인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생명에는 위협적이지는 않지만 당사자들에게는 큰 고통과 일상 생활의 불편함을 주고 있으며사회생활에도 지장을 주는 질병중의 하라고 하여 문화병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주로 45~60세 성인에게 나타나며 남성보다 여성에게 발별율이 2배 가량 높습니다.

최근에는 전 연령대에 걸쳐서 확산되는 추세인데요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스트레스와 자극적인 식사라고 짐작하고 있습니다.

증상을 악화시키는것은 스트레스가 가장 중요하고 기름진 음식과 술 그리고 카페인입니다.

사람마다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음식들이 달라서 경험을 통하여 증세 조절을 약화 시키는 음식을 찾아 조절해야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요인중 하나는 스트레스 입니다.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려고 노력해야 하며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중 하나인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것이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에 도움이 되니 커피는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요로결석

다음은 요로 결석 입니다.특히나 여름에는 수분이 부족하여 요로결석 발병이 잦은데요 우리 몸속 소변이 흐르는 통로인 신장과 요관 방광 및 요도에 결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체내 수분 손실로 인하여 이 병이 잘생기는대요 완치 이후 재발률 또한 높은 질환입니다.땀 배출로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면

소변이 농축되면서 결석이 알갱이처럼 뭉치기 때문인데요커피나 맥주를 많이 마시면 이뇨 작용으로 결석 예방이 된다고 잘못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커피는 칼슘 배출을 늘려주고 맥주는 탈수를 일으키기 때문에 결석을 유발 시킵니다.

편두통

마지막으로 편두통 환자들입니다.적당하게 마시는 커피는 두통 예방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카페인 중독인 경우 카페인 섭쥐가 중단되면 두통을 호소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편두통이 있다면 섭취량을 줄이는것이 좋은데요하루 1~2잔의 커피는 괜찮지만 3잔을 넘기면 편두통 발작을 일으킬 위험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정리하면 커피를 주위하면서 먹어야 하는 사람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요로결석, 편두통이 있는 사람들은 커피를 주의해서 먹어야 합니다.

오늘은 커피를 마시면 않좋은 사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다음에 다른 좋은 건강 상식으로 찾아 오겠습니다.감사합니다.

 

우리 몸은 알고 있다…커피를 즉시 끊어야 하는 7가지 신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