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집은 고기를 즐겨 먹습니다.

일주일에 3번 정도는 고기를 구워 먹지요~~

그런데 언젠가 TV에서 구워먹을때 고기의 탄 부분이 어쩔 수 없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걸 자주 먹게 되면 암에 걸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예전에 모임때 먹었던 편백소고기찜?이 생각났지요

그게 음식점에서 먹으려면 가격이 꽤 있었기에 울 아들 둘 먹성이면 가성비를 고려해 집에서 해먹어봐야겠다 생각하고

찜기를 찾아 보던  중 제가 갔던 음식점에 있던 비슷해보이는 편백나무 찜기를 찾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10만원이 넘어 가는지라 쉽게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음식점 가서 먹으면 20은 쉽게 나올거라서 사기로 결정하고 구매 고고~~!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하고 하루만에 도착한 편백나무 찜기

파손을 우려해 잘 포장되어 있었고  배송은 하루 만에  도착했어요.

담이 편백나무 찜기 2단 편백찜 세이로무시 인덕션 업소용

편백나무 본체2단+편백뚜껑1개

스텐 물솥1개(사각형냄비)

스텐채반 2개

스텐칸막이 1 조 

보관가방

옹이가 없는 최상급 편백 통나무만 사용한다더니 진짜로 옹이 없었고 편백나무향이 진하더군요 휴양림 간거 같은 ㅋ

설명서에 있는대로 편백찜기는 베이킹 소다로 세척을 했고 찬물에 흠뻑 적셔 닦았구요

스텐제품 연마 하라고 해서 했는데 아무것도 묻어 나오지 않더라구요

베이킹 소다와 주방세제를 살짝 묻혀 세척을 완료 한 후

그대로 놔두니 잘 말라서 편백향이 근처에만 가면 진하게 나서 정말 좋았어요 나이 든 증거인가봐요 ㅋㅋ

 

여기서 잠깐 편백나무의 효능에 대해 몇가지 알려드리자면요!

 

- 정화 : 편백나무는 공기중에 미세먼지나 유해물질을 흡수하여 정화 시킵니다.

- 피로회복 : 편백나무 향을 맡기만 해도 스트레스가 풀립니다.그래서 휴양림을 가고 편백나무 침대를 사고 그러는거지요^^

- 의료적 효능 : 편백나무의 향기나 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은 항산화작용과 면역력 강화, 혈압 조절, 진통에 효과를 발휘 한다고 합니다.

 

편백나무 찜기 찐 사용기~!

재료는 소고기와 쭈꾸미(대명항에서 사온게 있었어요) 새송이버섯 숙주나물 입니다.

 

먼저 스테인레스 물솥에 절반정도 물을 부어줍니다.

물이 너무 많으면 넘치게 되고 너무 적으면 금방 증발되니 절반정도 넣어주세요~ 

 

스텐 물솥 위에 편백 찜기 1단을 올리고 스텐 채반을 놓아요.

채반 위에 쭈꾸미와 소고기를 올립니다.

2단 찜기를 올리고 채반 위에 소고기와 숙주 나물 버섯을 올립니다.

설명서대로 1단에는 야채 2단에는 소고기를 넣어서 쪘어요~

야채를 1단에 놓는게 좋다고 설명서에 써 있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소고기육즙이 안베이게 2단에 놓는게 좋을거 같았어요

 

잘 익은 쭈꾸미와 소고기가 보이시나요?

숙주나물에 소고기 쭈꾸미 조합 저는 너무 맛나게 먹었습니다.

기름기 쫙 뺀 소고기라서 먹으면서도 발암물질 걱정 없으니 진짜 많이 먹었네요 ㅎㅎ

가격이 좀 있어서 고민을 하긴 했지만 합리적인 가격이구나 싶었고

손님 치를때 간지 좀 나지 않겠나 싶어 제 선택에 후회하지 않았어요

한번 해 먹어 보니 너무 잘샀다고 생각해요 역시 주부는 어쩔수없네요^^

https://smartstore.naver.com/sandeulstory/products/7396175669

 

담이 편백나무 찜기 2단 편백찜 세이로무시 인덕션 업소용 : 완판댁

[완판댁] 보다 합리적인 가격 완판댁

smartstore.naver.com

 

반응형